스플래쉬 테스트 더미즈 더미즈
연출 클레어 바르톨로뮤(Clare Bartholomew)
발표자 엠마 세르장트(Emma Serjeant)
<스플래쉬 테스트 더미즈(Splash Test Dummies)>는 주인공들인 우스꽝스런 더미들이 물 속에서 펼치는 모험을 보여준다. 더미들이 해변에서 욕조로, 바다 속에서 다시 집으로 이동하며 공연이 전개된다. 더미들이 해변에서 비치발리볼을 하는 장면으로 공연이 시작되는데 갑자기 거대한 발리볼이 관객들 사이로 날아다니면서 온 객석이 비치발리볼장이 된다. 더미들은 수영을 하기로 하고 수영모자를 쓰는데 이때 익살스런 장면들이 펼쳐진다. 온갖 우스꽝스러운 동작들이 오간 뒤에야 마침내 수영할 채비가 된다. 그런데 수영복을 입은 자기들의 모습이 마치 보디빌더들 같다는 것을 깨닫자 그때부터 자기들의 힘을 과시하는 곡예가 펼쳐지기 시작한다. 드디어 물에 들어갈 준비가 된 더미들은 외발자전거 묘기를 펼치며 싱크로나이즈드스위밍 동작을 흉내낸다. 이어서 욕실 장면에서는 ‘고무 오리인형(Rubber Ducky)’ 노래가 나오면서 다시 장난 가득한 소동이 벌어진다! 놀이와 장난이 계속 이어지다가 별안간 더미들이 욕조 구멍 속으로 빨려 들어간다! 물속으로 들어간 더미들은 그곳에서 물고기, 게, 그 밖의 여러 수중생물들을 보고, 작은 링을 가지고 노는 묘기와 그림자 인형 놀이와 저글링 등을 하며 바다 속을 탐험한다! 이어서 수면 위로 나온 후에는 화려한 수상스키 곡예를 펼치며 물 속에서의 모험을 마무리한다. 잠시도 쉴 틈을 주지 않고 한 시간 동안 롤러코스터처럼 펼쳐지는 공연이 아이들과 가족 모두에게 상상력을 자극하고 미소 짓게 만든다.
ⓒDummies Corp.
더미즈(Dummies Corp.)는 말이 없이 시각적인 즐거움으로 가득한,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을 극장과 페스티벌에 제공하고 있으며, 초청은 2021년 9월부터 가능하다. 우리는 극장과 페스티벌 주최측과 직접 소통할 수 있으며, 해외공연 관리의 경험이 있는 숙련된 인력팀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우리는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서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한 공연을 지원하는 공연 협회나 에이전시와의 협업도 환영한다.
더미즈(Dummies Corp.)는 호주의 대표적인 서커스 극단으로서, 주로 가족 대상을 관객으로 교감하고 관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인터랙티브한 공연을 선보인다. 더미즈의 공동 창립자 제이미 브레트먼(Jamie Bretman), 잭 콜먼(Jack Coleman), 사이먼 라이트(Simon Wright)는 광대극과 동작 연극에서 기반을 쌓은 세계적인 서커스 예술가들이다. 2013년에 더미즈에서 만든 이들의 첫번째 작품 <트래쉬 테스트 더미즈(Trash Test Dummies)>가 호평을 받으면서 서커스와 아동 대상 공연 부문에서 많은 상을 휩쓸었다. 더미즈는 현재 아홉 명의 공연예술가와 세 개의 순회공연단을 보유하고 있으며, 13개 국가에서 1,000회가 넘는 공연 기록을 가지고 있다.
더미즈가 표방하는 공연은 어느 시대 어느 곳에서나 모든 사람이 보편적으로 공감하는 재미있고 상상력이 충만한 놀이를 추구한다. 더미즈는 언어가 필요 없는 신체의 움직임으로 표현되는 유머와 뛰어난 서커스 묘기,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문화적인 요소들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다가갈 수 있는 뛰어난 공연을 계속해서 만들고 있다.
한편, 더미즈는 여성들을 직원으로 채용하는 데 힘쓰고 있으며 성 소수자들이 극단에 참여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더미즈는 서커스 분야에서 인턴 제도와 젊은이들에게 일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서커스가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Dummies Corp.